안녕하세요. <모노즈쿠리 정신이 궁금한> 도슨트 P입니다. '최고의 제품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는 자세' 이웃 나라 일본 사회 기저에 깔린 정신이죠. 때론, 이 정신 때문에 전 세계적인 흐름에 뒤처질 때도 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자부심을 가질 만한 것이기도 합니다. 무려 100년이 넘는 기업이 3만 8천 개라고 하니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그들이 새삼 대단하고 여겨지네요. 도대체 그 '모노즈쿠리 정신'은 어떻게 발현되는 걸까요? 경복궁에 위치한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썸원라이프에서 진행하는 워크숍을 통해 그 실마리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물론, 저도 참여할 예정이며, 선착순 마감은 8/29(목) 요일까지라는 점 잊지 마세요!
《CASA BY SOMEONE LIFE》
8/30(금) - 9/15(일) *휴무일 없음
썸원라이프 경복궁 (종로구 사직로8길 5-5)
도쿄의 Layout / 교토의 Kojima an / 교토의 TANSAN Studio 총 세 브랜드가 참여하여 의류 편집샵인 <썸원라이프>가 라이프스타일 매장으로 2주간 둔갑할 예정입니다. 각 브랜드의 디렉터 분들이 직접 방문하여 워크숍을 진행하고 브랜드 가치관 등에 대해서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30년간 연등만 만들었다고?
코지마는 무려 230년간 일본의 연등을 만드는 브랜드로 현재 11대째 자손이 독립적으로 KOJIMA an을 운영하고 있어요. 코지마 가문의 연등은 슈프림, 프레시서비스의 협업뿐만 아니라 비즈빔의 매장 인테리어에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보다 많은 이들이 이 누릴 수 있도록 캠핑용품으로 등을 만들거나 인테리어로 제안을 할 수 있는 것들을 제작하기도 했죠. 워크숍에 참여한 모든 분께 휴대용 미니 연등도 증정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일상 모든 것에서 영감받은 텍스타일
“톡톡 튀는 컬러감으로 라이프 스타일 속 원단을 만들어요” 텍스타일 디자이너 미즈소 도모야키와 미즈노 와카나 부부에 의해 설립된 탄산 스튜디오는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텍스타일로 시작하는 커튼과 생활용품, 패션, 건축공간 등 프로젝트를 진행했어요. 일상의 모든 것에서 영감받아 독보적인 색채를 선보이는 그들과 함께 제품을 만들어보는 워크숍 어떠세요? 지금 바로 참여해 보세요!
그들의 애정이 빚어낸 브랜드
레이아웃(Layout)은 현지에서 러그를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스탭이 직접 셀렉하고 ‘어떻게 하면 고객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까?’ 에 대한 고민 가지고 시작한 러그 셀렉트숍이에요. 현지에서 검수한 것도 모자라 일본에 물건이 도착하면 모두 다같이 품질을 체크하곤 하죠. 이번 워크숍에선 페르시안 러그에 대한 소개와 케어 그리고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빠른 신청은 필수!
SOMEONE LIFE WORK SHOP
썸원라이프 브랜드 워크숍
일본의 모노즈쿠리 정신에 기반한 세 브랜드의 워크숍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Kojima an 워크숍>과 <TANSAN Studio 워크숍>에 모두 참여할 경우 할인 혜택도 주어진 다고 하니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겠습니다. *8/29(목) 선착순 마감